기사님~ 택배 오늘 보내면 내일 도착하나요?

 

대구에서 택배 집하만 전문으로 하면서 신규 거래처 상담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입니다.

물론, 거래처 사장님 입장에서도 당연히 그래야(당일배송)하는데 그냥 물어보시는거겠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수령인이 개인고객이며 낱개의 상품일 경우는 배송기사님 입장에서도 오늘 배송해야될 장소중 한군데니깐 거의 당일배송이 됩니다.

그러나, 수령인이 사업장, 기업일 경우에는 이야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도매업체, 유통업체, 보험사, 금융권, 관공서 등이 해당되겠죠?

오늘 배송해야할 장소중 한군데의 짐이 적게는 열몇박스에서  많게는 수십박스에 달하는 한차분량을 배달해야 되니 부담이 되기 마련입니다.

다른 물건들도 차에 실으면 한차 가득인데 무조건 오바라고 봐야죠.

 

저와 거래하는 거래처가 후자에 해당되는 보험사 제품이다 보니 당일배송률을 최대한 올리기 위해 나름 연구를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고안한게 당일배송을 부탁한다는 특별한 스티커 부착인데요.

바로 제가 직접 디자인한 히어로 스티커입니다!

어벤져스 히어로 캐릭터에  집하기사  연락처를 넣어 배송기사님에게 센스있게  부탁드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첫 한달동안 복수짐에 본 스티커를 붙여 발송해보았습니다.

총 130건(일 평균 5~8건)의 발송건에 약 2,000여 박스가 100% 확률로 당일배송 처리되었습니다.

언빌리버블!

 

배송기사님과의 MMS 을 활용한 당일배송 사전 부탁, 당일배송 완료 확인후 감사의 메세지를 주고받기는 했지만,  집하기사의 간절한  바램이 같은 택배업에 종사하는 사람입장에서 나름 와닿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본 히어로 스티커 아이디어를 저와 택배계약을 맺는 모든 업체에 적용하여 당일배송율을 최대한으로 올리는것을 목표로 기분좋은 단가, 기분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